제목2020년 2월호2020-03-02 14:37
작성자 Level 10

 활동소식
금융위 증선위가 우리은행과 하나은행에 대한 과태료를 기존 금감원 제시안보다 140억원이나 경감시켰습니다. 금감원 조사로 DLF 사태가 은행의 과실임이 명백히 드러났음에도 금융위가 이같은 결정을 내린 것은 ‘은행 봐주기’입니다! 이를 규탄하고 과태료 경감을 반대하는 진정서를 금융위에 제출하였습니다.
참여연대, 민생경제연구소, 삼성피해자공동투쟁, 전국보험설계사노동조합과 함께 삼성생명이 농성 중인 보암모 회원들에 대한 인권 침해행위를 전면 중단하고 보험소비자들의 권익 향상을 위해 전향적인 조치에 나설 것을 촉구하였습니다. 
라임자산운용 펀드 환매 중단 사태가 발생하며, 이 과정에서 라임 및 판매사들의 불법 행위가 다수 드러나고 있습니다. 그 중 CI펀드(Credit Insured 무역금융펀드 상품) 피해자분들과 함께 현재 검찰 수사 대상에서도 빠져있고 조명받지 못하고 있는 라임펀드 관련 신한은행의 사기 혐의를 철저히 조사하고 검찰에 고발할 것을 촉구하는 진정서를 금감원에 제출하였습니다. 
 이슈리포트 [라임사태]

 추천칼럼 [경향신문 전성인의 경제노트] 
 
사모펀드 사태, 현안 대응과 개선 방향 

전성인 교수

지난 한 달 동안 많은 일이 있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 대한 노골적인 집행유예 꼼수를 펼치던 파기환송심은 일단 연기되었다. 다행이다. 정준영 재판장은 이미 만천하에 드러난 부적절한 시도를 중단해야 한다.
 만평 [사기꾼과 공범]